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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SL(Electronic Shelf Label)로 고객이 요구하는 정보(가격, 상품정보, Promotion)를 신속 정확하게 변경하는 Service 및 Total Network Solution을 제공 종이를 대체하는 것 외에 Smart Store/무인화 Store로의 전환을 이어주는 매개체를 의미합니다.(적용 사례 : 마트(생활용품, 가전제품 농.축.수산물코너, 일반공산품 등), 백화점, 물류센터, 병원, 사무실 명패, 창고관리 등)

ESL 도입 필요성
- ESL System은 Promotion 강화를 위한 다양한 Solution 제시
- 강화된 Promotion은 고객사의 판촉확대로 매출 상승효과 제공

Grapic Tage

Promotion

  • 원하는 Image Display
  • 다양한 Color 표현
  • 고객사 Logo 및 상품 Icon 표시 도구로 활용
  • 다양한 Color Bracket Bezel, Rear Housing
  • 고객사 및 상품에 맞는 Color 강조
  • Smart Store

  • geolocatioon/LED 기능을 통한 매장 내 제품위치 파악 용이
  • 상품 배치/재고현황을 고려한 Dinamic Pricing 구현
  • LBS/Big data의 결합으로 고객별 맞춤 Promotin 구현(고객의 매대 이동경로 등을 파악한 제품 추천)

  • 시스템의 도입필요성

    비용 측면

    환경 측면

  • 지속적인 인건비 상승
  • - 종이라벨 교체에 따른 인건비 증가
    - 주말/야간 종이라벨 교체로 Over Cost 발생

  • 가격표시 오류에 따른 추가비용 증가
  • - 가격표시 오류에 따라 Penalty 및 보상용 할인쿠폰 발행
    등 추가비용 발생
    - 소비자 불만 및 분쟁 발생
    - 종이, Print Ink 등 지속적인 소모품 비용 발생으로 고정 비 증가

  • Hidden Cost 증가
  • - 상품 회전율 저하로 인기상품 판매 실기 - 재고 소진 어려움으로 재고비용 증가(창고비 등)


  • 소비자 쇼핑 Trend 변화
  • - 쇼핑은 Off Line, 구매는 on Line으로 변화
    - Smart Phone 생활화로 인터넷 구매 용이

  • On/Off Line 가격 경쟁력 심화
  • - 지속적인 대형 On-Line 업체 출현으로 On Line 매장 가격 저렴
    - Off Line Store Flexible 가격 변경 어려움
    (On Line 매장: 실시간 가격 변동 많음)


  • Retail Trend의 급속한 변화
  • - Cloud 기반의 고객분석 및 정보 제공
    - Big Data 기반 Promotion 및 Service 제공
    - Smart Store로의 전환 분기점 도래, 다양한 UX에 대한 고객 욕구 증대

    기대효과

    매출확대

    운용 효율화

  • 종이 태그 교체 인력 -> 고부가 업무 진행
  • - 평균 3~9시간/주 소요 시간 단축 -> 1분~30분

  • 상품 가격 오류 방지 -> 손실 최소화
  • - 현 3~5% 가격 오류 발생 비율 최소화

  • 프로모션 기능 -> Eye Catching 및 광고 운용
  • - Full Color LCD 광고 운용 및 LED Blinking 고객 관심 유도

  • 재고 관리 자동화를 통한 재고 소진율 향상
  • - 자동 Asset 관리, 과다 재고 방지 및 기회비용 손실 최소화

  • 전산 비용 및 상품 폐기 비용 감소
  • - 매장 운영 비용 효율화 및 상품 폐기율 감소에 따른 이익 확대
  • Label Positioning 서비스
  • - Geolocation/LED Blinking을 통한 상품 위치 가이드 서비스 제공 가능

    스마트스토어 구축

    고객가치 최고

  • Off-Line내 On-Line 경험 확대 : 가격 비교 등
  • - NFC, QR Code 실시간 가격 비교를 통한 고객 유출 방지

  • Big Data 기반 프로모션 서비스 : 정확도 최고
  • - Dinamic Pricing을 통한 가격 운용 전략 효과 배가

  • One AP IoT 서비스 : 커넥티드 스토어
  • - 매장과 고객과의 Interactive 서비스 확대, 일기예보 등

  •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
  • - Royalty 프로그램에 따른 Digital Couponing 등

  • 판가 정확도에 따른 고객 신뢰도 향상
  • - 판가 오류에 따른 사전 분쟁 방지

  • 새로운 쇼핑 경험 제공
  • - ESL을 통한 Smart Store/Omni-Channel 경험 가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