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객센터
Home < 뉴스 < 농수축산뉴스
 

제목

2013 한국국제축산박람회 개막
(No.42) Name : 관리자 | View : 960 | Date : 2013-09-23

농림축산식품부(장관 이동필)는 오는 9월 25일(수)부터 9.28(토)까지 4일 동안 대구 EXCO 1층 전관 및 야외전시장에서 2013 한국국제축산박람회(KISTOCK 2013)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그동안 5개 축산관련 단체가 주관해 오던 행사를 금년부터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참여하여 공동으로 주최하게 되며, 한국낙농육우협회와 박람회추진위원회가 주관을 맡는다.
* '91년부터 양계협회에서 주관하던 양계박람회를 '99년부터 5개 축산관련단체(한우낙농육우한돈양계축산시설 협회)가 순번을 정해 격년제로 주관('13년 : 8회)
이번 행사는 ‘건강한 축산, 내일의 생명산업’이란 주제로 240여 국내외 업체가 참가하여 850개의 부스에서 상설 전시하게 되며, 전시면적도 24천㎡에 이르는 등 사상최대 규모로 펼쳐진다.
실내 전시장과 야외 시연장에는 축산 관련 기자재 및 시설장비, 배합사료, 첨가제, 동물약품, 종축, 생명공학, 생산기술, 농장경영컨설팅, 각종 간행물 등을 전시시연하여 축산농가와 관련 기업체간 정보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꾸며진다.
특별관으로 설치된 ‘대한민국 축산 창조경제 신기술관’에서는축산분야 연구개발(RD) 성공사례와 실용산업화 성과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.
개폐막식이 열리게 될 1층 로비무대와 컨벤션홀에서는 UN지정 세계 학교 우유급식의 날 기념식, 세부 주제별 세미나와 토론회 등 18차례의 연계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.
야외 소비홍보 행사장에는 축산물 할인판매 및 시식을 박람회 전기간 동안 실시하는 한편,
체험 행사장에서는 도심에서 접하기 어려운 목장체험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‘도심 속 승마체험장’과 ‘도심 속 목장나들이’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하여 승용말 타기와 젖소 우유짜기, 송아지 우유 먹이기, 건초주기, 우유비누미니 워낭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.
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“이번 행사는 종전까지의 축산 관계자간 정보교류를 위한 전문적 성격의 박람회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우리나라 축산업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관심과 호응을 유도할 수 있는 대중적 박람회를 목표로 준비해 왔다.”고 말했다.
박람회장은 평일에는 오전 10시 ~ 오후 5시까지, 토요일에는오후 4시까지 열리며, 입장료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.
관람을 희망할 경우에는 박람회 운영사무국으로 미리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.
* KISTCOK 2013 운영사무국 : 홈페이지 www.kistock.co.kr / 전화 (02)574-0465

출처: 농림수산식품부